VW-S1 덴시토미터 출시

2020년 9월 16일 한국롤랜드디지㈜의 본사인 대형 잉크젯 프린터 및 프린트&컷 프린터 제조업체의 글로벌 리더 Roland DG CorporationVW-S1 덴시토미터(컬러 매칭 디바이스)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 했습니다.

Roland DG 잉크젯 프린터에는 VersaWorks 6 RIP & 인쇄 관리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어, 효율적이고 간편한 인쇄 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VersaWorks 6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컬러 매칭*으로, 각각의 프린터 간에 컬러 편차를 정확하게 컨트롤 합니다. 컬러 매칭이 필요한 각 프린터에서 컬러 차트를 인쇄한 후 스펙트로포토미터로 결과를 측정하여 비교하고 자동 조정할 값을 생성합니다. 이 작업에서 스펙트로포토미터가 꼭 필요하므로 사용자가 각자 장비를 구입해야 하는데, 대다수가 고가일 뿐 아니라 사용법을 익히는 데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VersaWorks 6용으로 개발된 신형 VW-S1 덴시토미터는 가성비 높은 가격과 사용이 간편한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VW-S1은 컬러 매칭에 필요한 덴시티 측정에 특화되어 있고, 가격 또한 일반적인 스펙트로포토미터 가격의 1/3밖에 되지 않습니다. 사용이 간편하여 VersaWorks 6에서 지정한 컬러 차트의 해당 컬러에 VW-S1의 끝 부분을 대고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측정 속도 또한 빨라서 4컬러 차트의 경우 약 1분 30초, 6컬러 차트의 경우 약 2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사이즈가 손전등 정도 크기로 아주 컴팩트하여 어디서든 사용이 쉽고 보관도 간편합니다.

프린터 여러 대로 대량 작업을 하거나 2대의 프린터로 대형 복합 그래픽을 인쇄할 때 각각의 프린터에서 인쇄한 출력물은 품질이 일정해야 합니다. VW-S1을 사용하여 컬러 매칭을 함으로써 안정적인 인쇄 결과물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린터 노후화 또는 프린트헤드 교체로 인해 오리지널 컬러와 다소 차이가 나는 경우 컬러 매칭을 함으로써,
재인쇄 작업 시에도 인쇄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간의 컬러 매칭 기능은 잉크 타입과 컬러 구성이 동일한 동일 모델 프린터만 가능합니다. “미디어 타입”과 “인쇄 품질”과 같은 프린트 세팅이 동일한 파일을 인쇄한 경우만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