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Global SE Awards 2018 본선 대회 개최

2018년 1월 31일, 일본 하마마츠 - 세계적인 대형 잉크젯 프린터 및 3D 장비 제조 업체인 Roland DG Corporation은 2018 년 4 월 23 일부터 25 일까지 Hamamatsu 본사에서 열릴 예정인, Roland DG 제품의 수리 및 유지 보수에 종사하는 서비스 엔지니어 (SE)의 축제인 Global SE Awards 2018 대회 개최를 발표했습니다.

1981년 설립 이후로 Roland DG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의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Roland DG Care라는 포괄적인 고객 서비스 및 지원 역량을 구축하였습니다. Roland DG Global Technical Services의 총책임자인 Takaaki Koshita 씨에 따르면 Global SE Awards 대회의 목표는 지역 및 전세계에서 SE의 기술력을 인증하고 Roland DG Care의 수준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최종 글로벌 콘테스트에 이르는 일련의 지역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우리의 최종 목표는 SE 각 개인의 자부심과 동기 부여를 향상하고 일상 업무에서 배양한 지식과 기술에 도전하고, 또한 실제 사례와 개인 노하우를 동료들과 공유 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함입니다. "

Global SE Awards 2018은 2015년에 열린 두번째 행사에 이은 세번째 글로벌 대회입니다. 차기 대회에는 Roland DG의 핵심 제품 라인을 대표하는 잉크젯 프린터와 3D 장비 및 인기 급상승중인 디지털 덴탈용 밀링기에 대한 참가자의 유지 관리 기술을 테스트하게 됩니다. 지역 대회는 2017년 11 월부터 2018년 2 월까지 미주, 유럽 / 중동 / 아프리카 및 아시아 전역에서 개최되어, 총 778 명의 Roland DG Care Certified Service Engineers *가 참가하여 지금까지 가장 높은 참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SE는 지식과 기술 수준 뿐만 아니라 업무 활동의 질을 측정하고 동료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법을 사전에 측정한 지역 대회에서의 성과를 토대로 각 지역을 대표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이렇게 선정된 28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유지 보수 서비스에 대한 기술과 지식을 실기 시험과 필기 시험으로 테스트하여 각 부문의 우승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Koshita씨는 "SE는 전 세계 현장에서 고객과 가장 밀접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신뢰를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오랜 임무를 수행하는 롤랜드 DG의 목표를 달성하는 핵심입니다. 비즈니스가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고객 서비스 및 지원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 차별화와 고객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18 대회에는 경쟁 제품 범위를 확대하였는데 이는 광범위한 제품 라인업을 활용하여 모든 고객에게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의 SE가 글로벌 팀 구성원으로서 서비스 및 고객 지원 지식을 정기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Global SE Awards  대회는 각 지역 대표인 SE 간에 서로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 지역을 선도하는 SE로서 우리는 이것이 글로벌 서비스 품질 수준을 높이는 한 방편이 되기를 바랍니다. "

* Roland DG Care 공인 서비스 엔지니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Roland DG는 전세계 고객에게 동등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엔지니어 인증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E는 Roland DG 제품의 제조 방법에 대한 지침을 배우고 제품 설치, 수리, 검사 및 유지 보수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교육을 받습니다. 적절한 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인증 프로그램을 통과한 후에야 인증 SE로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 프로그램은 SE의 일상 업무과 전문성에 중점을 두고 객관적인 인증을 보장하기 위해 포인트에 기반한 평가 척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획득한 점수로 2018 지역 예선과 전세계 대회에서 참가자를 선정하였습니다.

Global SE Awards 2018 대회 개요
-
행사일: 2018년 4월 23일 – 25
-
장소: Roland DG Corporation 본사
-
일정:
Day
1: 423
개회식
필기 시험
Day 2:
4월 24일
실기 시험
Day 3:
4월 25일
시상식